본문 바로가기
취향으로 떠들기(취존 plz)

Hate - 저는 진짜 정말..오이가 싫어요ㅠㅠ

by flow-away 2020. 11. 21.

예전부터 오이 싫어한다고 하면 단순히 편식한다고 생각해서 더 싫었어요.

그래도 지금은 사람들 인식이 많이 나아지긴했는데..그래도 유난 쩐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저는 오이가 무슨 맛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냄새부터가 마음에 안들거든요..

이미지 구하면서도 진짜 너무 싫었어요....모니터에서 오이냄새나는것같고ㅠㅠㅠㅠㅠ

 

그 사람 미치게하는 오이 특유의 냄새가 있어요. 그게 진짜 역하고, 막 토할것같은 기분이 들고 그러거든요.

그래서 저는 이게 너무 심한건지 제가 유난인건지 모르겠지만..

오이과?의 음식들도 다 싫거든요.

수박이나 참외쪽도 싫고 멜론도 자주 보는건 아니지만 그런 냄새가 나서 있어도 안먹는 과일이구요.

원래는 수박정도는 잘 먹었었는데...중학생때인지 고등학생때인지 수박으로 음식하는게 있었는데 그거때문에 복도 전체가 수박냄새가 진동한적이 있었는데..아마 그때부터 수박도 싫어진것같기도 하고...수박은 잘 먹었던것같은데...;;

 

그리고 음식을 시켰는데 예상치 못하게 오이가 들어가있었다? 못먹습니다.ㅠㅠ

빼고 먹으라는데, 오이를 빼도 주변 음식에 이미 오이 냄새랑 맛이 스며들었잖아요ㅠㅠㅠㅠ 

오이를 빼도 오이가 남아있다구요ㅠㅠ 

대학교때 뭔일때문에 교수님이랑 다 같이 있다가 김밥을 주문해주셨는데...하필이면 오이가 들어간거라서..

근데 또 주변에 먹을거 사먹을 만한 곳도 없고..먹을거라곤 김밥뿐이어서, 오이빼고 억지로 먹긴했는데..

그것도 3개를 못넘기고 다 남겼었습니다. 진짜...오이들어간, 갔던, 김밥은 먹을게 못되요ㅠㅠㅠㅠㅠㅠ

 

게다가 오이비누같은 오이냄새가 나는 물건이나 세제?같은것도 못씁니다. 

그게 진짜 오이는 아니지만 특유의 냄새까지 비슷하게 만들어옪은 제품들이라..

저와는 평생 인연이 없는 물건들이죠...

 

연구자들이 이런 오이혐오증?은 유전자탓이라고 하던데...

TAS2R38 유전자는 PAV와 AVI 타입 두 가지가 있는데, PAV 타입은 100배에서 1000배 가량 쓴맛을 강하게 느껴서

이러한 유전자를 타고 난 사람은 오이를 싫어할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사실 쓴맛이 느껴져서 싫은것보다 그 냄새 자체가 싫은거기때문에 저하고는 안맞는걸로...ㅠㅠㅠ

진짜 왜 오이냄새를 싫어하는걸까요? 이것도 저 유전자때문인걸까요?

 

엄마가 말하길...외할아버지도 오이를 싫어하셨다고 했던것같은데..

다른 가족들 멀쩡하게 오이먹는데 저만 거의 유일하게 오이냄새에 심하게 반응하는것같아서..

말로는 안하는데..괜히 미안할때가 있기도 했어요.

 

여름에 막 시원하게 오이냉국해먹고, 오이김치도 해먹고 그래야 좀 시원하게 보낼수 있는데..

우리집은 저 하나때문에 암묵적으로 오이금지령?이었어서...좀 미안했었죠...

산에 올라가도 오이들고 가서 시원하게 먹는 사람도 많고, 여름이면 티비에서 여름음식이다 뭐다해서 오이요리 잔뜩나오고...밖에 같이 음식을 먹으러가서도 오이없는 음식이거나 만약에 들어가면 빼달라고 따로 부탁해야하고...

저같아도 저랑 밥먹으러 다니거나 같이 놀러 안다닐것같은데...

가족이라고 집안에서만큼은 다 참으신거잖아요...밖에서 먹는거랑 집에서 만들어 먹는건 천지차이니까...

 

뭐..밖에서 먹고 다니는게 좋다, 편하다, 맛있었다 하면 저로써는 다행인 부분이지만요...ㅠㅠㅠㅠ

 

 

제가 다시 태어나지 않는 이상은 오이혐오자로 살아갈텐데...

그냥 싫어하는구나..라고 생각만 하고 넘어가주셨으면ㅠㅠㅠㅠ

참견당하는게 더 싫거든요ㅠㅠㅠㅠㅠㅠ 

 

 

제가 좋아하는 빵으로 안구정화하고 괜히 오이먹은 것같은 이 기분을 정화시켜야겠어요ㅠㅠㅠㅠㅠ

아..근데...제가 사진 찾아온거지만....참..맛있게 생겼네요ㅠㅠㅠㅠㅠ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