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으로 떠들기(취존 plz)

드라마 볼때 본 드라마 또 보기? VS 새로운 드라마 찾기?

by flow-away 2021. 9. 29.

 

1년, 아니 한 두달 사이에도 수 많은 드라마들이 쏟아지고...

해외로 눈을 돌리면 더 엄청난 숫자들의 드라마들이 있는 시대!

 

여러분들은 드라마를 볼 때 어떤 방식이 더 많으신가요?

본 드라마 또 보기?

안봤던, 새로운 드라마 찾아 보기?

 

이미지 출처 - OTT 웨이브 카테고리

혹시 이 드라마들 중에서는 얼마나 많이 보셨나요?

저는 절반 좀 안되게 본것같은데....

새로운 드라마에는 손이 잘 안가기 때문에

역시나...본거 또 보고..또 보고...

 

드라마 대사를 외운다 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다음 전개가 어떻게 될지 뻔히 알면서도 계속 복습하게 되더라구요.

 

이번 추석연휴만 해도 그렇게나 시간이 많았는데

결국에 보게 되는건 봤던 한드, 미드, 중드, 일드 였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제가 선뜻 새로운 드라마에 정을 못붙이는 이유가

아마도 큰 맘먹고 새 드라마를 시작했는데 

만약 여러가지 이유로 저의 취향이 아닐경우...

그 드라마에 쏟았던 시간이 아까워서가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진짜...저는 드라마 고를때 스포 다 밟고 나서 시작하는 편이거든요.

막 범죄수사 드라마라도 일단은 누가 범인이고 누가 나쁜놈인지 다 알고 봐야

마음이 편하기도 하고...그렇게 봐도 재미있게 볼 수 있어서...

스포 밟는걸 꺼리지는 않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방영당시에 동시간대로 본 드라마들이 많지 않아서, 더 그럴 수도 있구요.

진짜 배우부터 각본, 연출까지 맘에 들어서 동시간으로 시청한 드라마들은 손에 꼽을 정도거든요.

그래서 아무래도 새로운 드라마를 시작할때는 온갖 커뮤는 다 돌아다니면서 스포도 밟고 

다른 시청자들 반응도 보기도 하고...그러고 조금 마음에 안정(?)을 찾고 나서 시작하기때문에..

 

전 역시나 봤던 드라마 보고 또 보는게 마음이 편합니다ㅎㅎㅎㅎㅎ

 

 

 

여러분은 어떤 쪽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혹시 저같은 분은 안계시나요?^^

 

 

 

댓글